고시학원의 정석

의료기술직 공무원 문제풀이반 본문

카테고리 없음

의료기술직 공무원 문제풀이반

a decent living 2020. 1. 7. 15:49

의료기술직 공무원은 다른 직렬에 비해 채용인원도 적을 뿐더러 면허증에 따라 응시 가능여부가 달라지기에 기회가 왔을 때 한번에 잡으셔야 합니다!

 

특히. 채용이 잘 나오지 않는 임상심리사, 작업치료사, 의무기록사는 응시지역에 공고가 나오는 그 해에 합격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합격률을 높일만한 단계별 문제풀이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ㅣ 의료기술직 응시조건

가장 기본적으로 채용에 맞는 면허를 소지하셔야 합니다. 임상심리사 → 임상심리사 면허증 , 물리치료사 물리치료사 면허증 이런식으로 자신이 응시할 수 있는 채용이 무엇인지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두번째로는 응시하고자 하는 지역의 거주지 제한요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의료기술직공무원 시험은 서울시를 제외한 나머지 지방 모두 거주지 제한요건이 있는데요.  일부지역의 경우에는 도, 시, 군별 지역제한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시험 공고문의 거주지 제한 요건을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거주지 제한요건은 아래 두가지가 있는데요, 두가지 중 하나만 충족시키시면 됩니다!

 

1. 해당년도 1.1 이전부터 최종시험일가지 유효한 주민등록상 현 주소지

2. 태어나서 지금까지 주민등록상 거주한 기록이 만 36개월 이상인 지역 [연속으로 살지 않았더라도 합산 36개월 이상]


ㅣ 의료기술직 공개경쟁 / 경력경쟁

의료기술직은 다른 직렬과는 다르게 경력경쟁이 더 많이 실시되고 있습니다. 설명에 들어가기에 앞서 공개경쟁과 경력경쟁의 차이는 경력의 유무가 아닌 시험과목의 차이입니다.

경력경쟁

공개경쟁

응시지역 : 제주,경남 외 15 곳

응시지역: 제주 , 경남

시험과목

생물, 공중보건, 의료관걔법규

[경기도 : 생물, 공중보건]

시험과목

국어, 영어, 한국사, 공중보건, 해부생리학개론

응시조건 : 채용관련 면허소지자

저는 가급적 경력경쟁 시험을 추천드리는데요. 아무래도 응시조건이 같은데에다 시험과목이 더 적고 채용인원이 많기에 합격률이 더 높지 않을까 합니다.


ㅣ 단계별 문제풀이로 확실히  감을 잡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페이지로 이동합니다.]

1. 기출문제 분석 & 응용 → 2. 단원별 문제풀이반 → 3. 실전 모의고사반

· 본 강의의 특징

(1) 다년간 기출문제를 완벽 분석하여 관련 내용 및 출제예상문제까지 정리가 가능하도록 진행

(2) 최신 출제 유형을 완벽 반영하여 짜깁기 문제풀이 교재 여러권을 보는것보다 훨씬 효과가 큰 문제풀이

(3) 김철민(국어), 오권영&박동현(영어), 강하영(한국사), 강두수(화학), 평혜림(환경공학)교수가 직접 만든 알짜배기 문제풀이 

(4) 본 강의를 수강하는 수험생에게는 필기합격 후 면접특강까지 무료로 제공합니다.

 

[생물 현장강의 (2020.1월.6일)]

32년 전통의 대방열림고시학원에서 진행중에 있는 단계별 문제풀이 강의는 2020년 상반기 시험을 앞둔 분들이 이론을 정리하게 최적화 된 강의입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정평을 듣고 실강수업을 듣고 계시는데요. 아쉽게 기회를 놓치신 분들도 수강하실 수 있게 인강으로도 제공되고 있습니다!!


ㅣ 의료관계법규는 최신 경향으로 공부

의료기술직 경력경쟁을 준비하시는 분들의 발목을 잡는 과목인 법규는 방대하고 넓은 양을 자랑합니다. 또한 법령이다 보니 개정되기도 하는데요.

이러한 어려움으로 대다수 수험생 분들은 강의의 도움을 받아 해결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좋은 강의가 아닌 이상 오히려 더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의료관계법규 강의를 수강하실 때는 최신 강의인지 시험 전까지 추가 개정사항에 대해 책임지고 업데이트를 하는지를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ㅣ11년째 꾸준히 업데이트 되는 강의

의료관계법규 강의를 11년째 꾸준히 진행하고 계시는 대방열림고시학원의 김희영 교수님께서 2020 전국 의료기술직 공무원 경력경쟁 시험험 합격을 위한 특강을 진행합니다!

강의를 선택하기 전에는 나와 잘 맞는 강의인지 꼭 확인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직접 와서 상담을 받는 것이 가장 좋지만 시간상 불가능 하다면 합격수기와 샘플강의로 확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래의 합격수기와 샘플강의를 보시고 많은 합격생이 추천하는 이유를 확인해보세요~


↓ 합격수기 확인하러 가기

 

[진통] 간호직/보건직/의료기술직/환... : 네이버 카페

간호직공무원,보건직공무원,의료기술직,환경직,식품위생직 전문카페.기출문제.시험정보.책임있는 전문운영

cafe.naver.com